티스토리 뷰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인생을 한방에 망칠수 있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굳이 돈 조금 아낀다고 대리운전을 부르지 않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다가 한번 사고가 나게 되면 정말 겉잡을수 없이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음주운전이 무서운것은 판단력이 흐려져서 큰 사고를 저지를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사람을 치기라도 하면 큰 사고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나 혼자 어디 부딪히는것은 괜찮지만 다른사람을 치게 된다면 끔찍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음주운전 처벌기준


간혹 사람들과 술을 마시고 얘기를 하다가 보면 자기는 술을 먹고 운전을 해봤는데 문제없다는 얘기를 하곤 합니다. 그리고 운전을 하는것도 모자라서 경찰을 만나서 불었는데도 안걸렸다며 무용담을 내어놓고는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언젠가 큰 문제를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음주운전을 한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두번씩 습관을 들인 사람들은 이것을 계속 할수밖에 없습니다. 괜히 그냥 내가 끌어도 괜찮은데 돈을 주어가면서 운전을 막하는 대리기사에게 맡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어떤 처벌을 받는지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민사적 책임과, 형사적 책임, 행정적 책임을 모두 져야 합니다. 민사적책임으로는 보험료할증 그리고 교통사고시에 자기부담금 지급 등이 됩니다.

무엇보다 형사적 책임이 막중합니다. 단순 음주를 하고 운전을 했을 경우에 5년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만약 사고까지 나게 되면 더 큰 처벌을 받게 됩니다.




ㅇ. 음주운전은 음주농도에 따라서 처벌이 약간 달라집니다. 0.03~0.08일때가 가장 약한 1년이하의 징역 /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합니다.

이제는 한잔만 먹더라도 이런 수치가 나올수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해야합니다. 아니 한잔도 먹지 말아야합니다.

또한 0.08~0.2퍼센트 까지는 좀 더 강력한 처벌을 받게 되고 0.2퍼센트 이상의 수치가 나오게 되면 최악으로 치닫을수가 있습니다.



이상 음주운전 처벌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인생에서 큰 오점을 남길수가 있습니다. 아니 자신의 인생은 그렇다치고 그냥 무기를 가지고 거리를 활보하는 것과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