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컴퓨터를 하기 위함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할수 있는 것들이 많이 생겨서 노트북도 그렇게 필요한 시대는 아닙니다. 그리고 테블릿도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기 때문에 더하지요.

테블릿과 노트북은 약간 비슷하기는 하지만 테블릿이 커버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노트북이 커버해서 작업할수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노트북을 가져다녀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 충전을 위해서라도 배터리를 챙기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프로 배터리 용량은?


요즘 새롭게 출시한 핸드폰 갤럭시S10의 배터리 용량은 3400mAh입니다.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한 요즘 핸드폰들은 컴퓨터가 없고 모니터만 있어도 컴퓨터 윈도우 같은 기능을 할수 있게 만든 덱스라는 것도 만들어냈습니다. 사실 이것은 실용성은 그다지 없어보였습니다.

핸드폰의 성능이 컴퓨터만큼 좋아지면서 이제는 컴퓨터 없이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 졌을 것입니다. 점점 진화하는 스마트폰과 테블릿 속에서도 컴퓨터는 여전히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드한 작업은 어쩔수 없이 컴퓨터로 해야하거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프로 배터리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맥북프로 최근에 나온것의 배터리 용량은 4400mAh 정도 됩니다. 무려 핸드폰에 들어가는 배터리보다 조금 많은 정도인데요. 이것으로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고 하는데 핸드폰만큼 꽤 오랜시간 배터리가 소모된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아무래도 부피가 큰 노트북에는 1만정도의 큰 배터리가 들어갈것 같았는데 그런것은 아니네요.




ㅇ. 아무래도 애플의 최적화 덕분에 맥북을 사용하는데도 큰 배터리가 있지 않더라도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맥북프로를 충전시키기에도 1만짜리 보조배터리만 있어도 되겠습니다.


이상 맥북프로 배터리 용량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핸드폰 배터리 용량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