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rogram/맥OS

맥북 단점 3가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5. 29. 11:47
애플은 컴퓨터 매킨토시부터 엄청난 명성을 알렸습니다. 그래픽용 컴퓨터로는 매킨토시 만한것이 없어서 예전에 정보고등학교에 가면 이 매킨토시가 없는 학교가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한 수업 준비물이 되었었습니다. 현재는 아이맥이 있겠지요.

혹은 윈도우컴퓨터도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윈도우로 대체를 했을수도 있습니다. 4K 또는 5K 모니터도 생겨났으니까요. 스마트폰 시장이 발전하면서 아이폰이 주도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은 우리에게 정말 친숙하게 되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프로 단점


맥북 그리고 아이맥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맥 OS의 단점을 말하고자 합니다. 맥OS에서는 약간은 제한적일수가 있지만 아이폰처럼 뭔가 간결하고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제가 맥북을 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정말 깔끔하지요.

아이폰도 이런저런 꾸밀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지만 무언가 정말 깔끔하고 간결합니다. 더이상 건드리지 않아도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경우에는 런쳐를 통해서 변경을 해주는 맛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맥북프로, 아이맥 모두 포함되는 이야기 입니다.


ㅇ. 맥OS는 공인인증서 사용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가 깔려있지 않으면 공인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윈도우 컴퓨터가 따로 있지 않으면 개인적인 민원 업무나 은행업무를 보는데 상당한 불편함이 있습니다.




ㅇ. 새로 출시된 맥북프로의 경우에는 USB-C 밖에 없어서 결국에는 무조건 허브를 사야만 렌을 꽂을수 있고 USB를 꽂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돈이 늘어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부가용품이 늘어남으로 인해서 가지고 다니는 부피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냥 그럴수밖에 없습니다.



ㅇ. OS자체가 맥이다 보니까 윈도우와의 호환성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주변에 보면 맥을 쓰는 사람보다는 윈도우 컴퓨터를 쓰는사람이 훨씬 많고 업무를 보는데도 거의 다가 윈도우 컴퓨터인데 자료를 만들고 옮기고 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로스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저는 강력하게 윈도우 컴퓨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회사와 연동되는 업무말이지요.


이상 맥북 단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사실 불편한것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만족감이 더 커서 맥북을 구매하실분은 그냥 구매하시고 잘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