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오는날이면 날씨도 꿀꿀하고 어디 나가기도 그렇지요. 특히 겨울비가 오는 날이면 그냥 집에서 따뜻하게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아니면 할수 없는 스포츠가 있지요. 스키나 보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키장을 안갈수가 없습니다.

새롭게 스키나 보드를 입문하신 분들은 스키장에 비가와도 가야합니다. 정기 시즌권을 끊어놓고 주말밖에 갈수 없는 상황인데 하루라도 빼먹으면 좀 아쉽기도 할것입니다. 그러니까 비오는날에 스키장을 갈수 있는지도 알아보아야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오는날 스키장 영업하나?


겨울에 기온이 많이 낮지 않으면 비가 오는날도 있지요. 보통 겨울비는 그렇게 강하지도 않고 보슬보슬 내리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스키장에 영업을 할것입니다. 비가 약간 내린다고해서 설질이 엄청나게 나빠지는 것도 아니니까요.

오히려 비가오고 난 다음날 가게 되면 어마어마한 얼음 덩어리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안그래도 설질이 안좋은 스키장은 이미 얼음바닥이 된 곳도 많은데 어떤곳은 완전히 꽝꽝 얼은 얼음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비오는날이 사람도 많이 없고 좋을수도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비오는날에 스키장을 영업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비오는날 스키장을 가보지 않았는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니까 비가 꽤 많이오는 날에도 정상적으로 영업은 하나봅니다.

특히 비오는날 야간 스키는 정말로 위험합니다. 아무래도 시야도 좋지 않은데다가 설질마저 좋지 않기 때문에 넘어지거나 하면 더 큰 부상을 입을수가 있습니다.




ㅇ. 스키장에 비오는날 가기 위해서는 꼭 자신의 장비가 방수가 잘 되는지 챙겨야합니다. 안그래도 추운 겨울 스키복마저 다 젖는다면 완전 감기에 걸리기 쉽상일 것입니다.

또한 아무리 방수가 잘되는 것이라도 계속해서 비를 맞으면 결국 젖을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될수 있으면 비오는날 스키장은 안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비오는날 스키장에 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키장은 날씨가 좋을때 혹은 눈이 조금올때 가서 즐기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