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입안 피물집, 피수포 원인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9. 1. 10. 07:24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몸은 기력이 약해지고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안좋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입안에 염증이 나거나 몸에서 반응을 하게 됩니다. 이 반응을 무시하고 피곤함을 유지한다면 건강이 더 악화될수가 있습니다.

몸에 신호를 보낸다는 것은 그만큼 더 건강에 신경을 써달라는 몸에서 보내는 일종의 신호입니다. 그러니까 이를 무시하지 말고 잘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 피로 누적이라고 하더라도 관리를 잘 해주어야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입안 피물집, 수포 원인은?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그리고 피로입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즐겁고 엔돌핀이 도는 일을 하게 되면 분명히 피로도 덜할 것입니다. 어쩔수 없는 육체적인 피로는 감당할수 없을수도 있겠지만요.

그러나 대부분의 병은 스트레스에서 옵니다. 그러니까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는 것도 중요하고 잘 관리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저는 어제 입안에 수포가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거울을 봤더니 피가 가득찬 수포가 생겨있는 것입니다.

피를 본다는 것은 조금은 소름이 돋았습니다. 과연 이래도 괜찮은 걸까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ㅇ.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몸에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보통 입안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혹은 입 바깥쪽으로 수포가 생기는데 이를 터트리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로가 회복되면 정상적으로 다시 돌아오니까요.

그런데 일반적인 입주변 수포나 입안의 염증과는 다르게 입 안쪽에 피물집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ㅇ. 피물집도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이 그 원인이라고 합니다. 또 철분, 엽산 등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경우도 있고 입안이 청결하지 못해서 일어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내 몸은 내가 잘 관리해야 합니다. 내가 아프다고 해서 누가 알아주지도 않아요. 꼭 자신의 건강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입안에 피물집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를 보았다고 해서 너무 겁먹지 말고 자신의 몸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