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카페 앱에서는 키워드 알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은 자신이 알림하고 싶은 사람을 알림해놓으면 그사람의 게시글만 알림을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알림을 받아 보는 방법은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특히 중고거래 할때 너무나 필요합니다.

중고거래를 할때는 매물이 싼것이 올라오면 재빠르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하게 올라오는 물건들은 이렇게 알림을 설정해놓고 알림이 오자마자 들어가서 보고 낚아채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저도 중고나라에서 편하게 사용했던 기능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카페 키워드 알림 끄기


앱에서 키워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앱에 들어가서 자신이 알림을 설정하고자 하는 카페 목록을 선택한다음 게시판마다 알림을 설정할수도 있고 전체 게시판을 대상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알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림은 바로 오는 것이 아니라 조금 뒤에 올수도 있기 때문에 약간 뒤에 알림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그 게시판에 들어가서 계속해서 확인하는 사람보다는 느릴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꼭 필요한 것이라면 수시로 게시판을 보아도 괜찮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끝나고 알림을 삭제해야 하는데 알림이 계속해서 남아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알림을 제거할수 있을까요?


ㅇ.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로 이제야 알았습니다. 네이버카페 앱을 통해서 키워드 알림 설정을 할수 있는건 알고 있었으나 삭제를 하는 게 안보여서 왼쪽으로 스와이프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X가 저렇게 안보이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 처럼 잠깐 X가 안보여서 찾으셨던 분에게 이렇게 팁을 드립니다.

키워드를 삭제하게 위해서는 자신이 입력한 키워드 우측에 X를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앱에서 안되는지 알고 사파리에서 하니까 됐는데 카페에서도 되네요. 안되는게 이상했지요.


이상 네이버 카페 키워드 알림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었으나 저처럼 잘 안보여서 실수하는 분들도 있을테니까 포스팅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