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는 우리가 생각치 못한 기능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특히 애플 제품끼리 호환성은 너무나 좋다는 것을 참 잘 알고들 계실것입니다. 너무나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이런 것 때문이라도 계속해서 애플 제품을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여러개를 사용하면서 호환성을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클라우드를 사용한 방법도 좋고 에어드랍, 핸드오프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어떤 기능을 사용해도 만족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핸드오프 HANDOFF 기능은?


아이폰 기능 중에서 꽤 쓸모 있는 기능으로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애플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굳이 쓸모 없는 기능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역시 최고의 호환성을 가진 애플 제품끼리 이런저런 정보교환을 할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이 핸드오프 기능을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계속해서 통신을 하고 있어서 배터리를 잡아먹을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아이패드에서 하던 작업을 맥북에서, 아이폰에서 작업할 일이 잘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아이폰 핸드오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핸드오프 기능은 같은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를 사용중이라면 아이폰에서 하던 작업을 아이패드, 맥북에서 이어서 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니까 애플 제품끼리 서로 오가면서 편하게 작업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ㅇ. 핸드오프는 설정에서 볼수 있는데 이것을 ON 하게 되면 기존의 기기말고 다른 기기에서도 바로 작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클라우드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작동이 불가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에서 Hand off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핸드오프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