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정보와 영상이 있는 유튜브는 제가 자주 영상을 보는 곳입니다. 어떤 전자제품 후기나 공부할거리 사진 공부 영상 공부 등등 상당히 정말 무수히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자료들을 바탕으로 영상공부 사진공부를 정말 많이하는데 궁금한점들이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수단은 댓글밖에 없는데요. 대부분의 유튜버는 댓글창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댓글창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해결하곤 하는데요. 질문을 남겨놓고 보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는 것은 네이버 카페든 블로그든 어디서든 중요할수 있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칭찬이나 어떤 글을 남겼을 때는 추후에 확인하지 않아도 될수도 있지만 내가 궁금해서 남긴 글이라면 확인해 보아야 할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따로 댓글 알림이 없는 것 같은데 댓글을 보기 위해서 따로 찾아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내가 쓴 댓글은 어디서 확인을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에서는 댓글에 대해서 신경을 크게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결국 PC에서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핸드폰으로 확인을 하려면 사파리나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PC버전으로 바꾸어서 보아야 합니다. PC 유튜브에서 왼쪽편을 선택하면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ㅇ. 그러면 시청기록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할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을 선택해주세요.



ㅇ. 이곳에 보이는 것처럼 댓글 쓰게 되면 이곳에 보이게 됩니다. 내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이렇게 내가 쓴 댓글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의 답글이 궁금할때는 이렇게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