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올릴수도 있고 컴퓨터로도 올릴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컨텐츠들이 숨어 있는데요. 일반인들도 그 어떤 영상이라고 하더라도 올릴수가 있습니다.

누구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수가 있지만 퀄리티 있는 영상을 올리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될것이고 검색 순위 상위에 위치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유튜브 내의 시스템상으로 되니까 꾸준하게 퀄리티 있는 영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영상 업로드 화질설정은?


이제는 1인 크리에이터 시대로 진화해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직업으로하는 것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내에서도 광고수익을 상당히 볼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 심심할때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 정말 많을텐데 그만큼 많은사람이 보니까 자신의 영상도 광고가 재생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유튜브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은 보통 full hd 또는 4k 영상 또는 hd 영상으로 올리게 됩니다. 솔직히 핸드폰으로 보는 경우에는 hd만 되어도 크게 보는데 화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hd 화질만 되어도 되지만 자신이 4k로 찍었다면 4k로 올리는 것이 좋겠죠?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업로드 화질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우측 상단에 녹화버튼 모양을 선택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영상을 업로드 시킬수 있고 어디서든지 영상을 업로드 시킬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것이 아무래도 안정적일 것 같아요.




ㅇ. 영상 버튼을 선택하면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지 아니면 녹화를할지 혹은 영상을 선택해서 올릴지를 선택합니다. 저는 미리 만들어 놓은 영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ㅇ. 이렇게 미리 만들어 놓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되는데요. 약간의 편집도 이곳에서 할수 있지만 미리 파이널컷프로나 프리미어로 영상 편집작업을 하는 것이 좋겠지요.



ㅇ. 세부 정보 제목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 공개범위를 비공개로 해놓으면 내 자신의 영상 보관창고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곳에 보면 따로 영상의 품질을 선택할수는 없는데요. 영상의 품질을 선택하는 것은 이미 자신의 영상의 해상도에 달려있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4k 또는 풀HD로 편집을 했다면 그대로 업로드가 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올리자마자 보니까 최고의 해상도를 지원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까 1080p를 지원하더라고요.


이상 유튜브 업로드 방법 및 화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질은 오직 올리는 대상의 화질에 달려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