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네이버 메일로 내 자신에게 보내는 메일을 통해서 사진을 저장 보내곤 합니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라서 자주 사용하곤합니다. 어차피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이라 그냥 에어드랍으로 해도 되긴 하지만 매번 켜고 끄는 것도 일입니다.

에어드랍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켜야하기 때문에 켤때는 그냥 에어드랍을 켜면 자동으로 켜지지만 끌때는 수동으로 하나하나 다 꺼주어야 합니다. 최근에 아이폰 블루투스 와이파이를 바로 끌수 없게 되면서 더 불편해졌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메일 사진 첨부파일 용량 품질


메일을 통해서 사진을 보내는 방법은 그냥 아이폰으로 첨부파일만 추가하면 간단하게 보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첨부파일의 사진 품질을 좌지우지 할수 있듯이 네이버 메일도 그런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늘 네이버 메일로 사진을 보내고 깜짝 놀랐습니다. 분명히 6-10메가 가까이 되던 사진파일들이 너무나 빨리 보내지길래 이게 무슨일인가 싶어서 다운받은 사진의 용량을 봤더니 대부분 1메가도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분명 문제가 있어보여서 왜그런것일까 고민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네이버 첨부파일 보내면 용량 품질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메일에 품질이 아무리 좋은 10메가가 되는 사진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첨부파일에 올리게 되면 신기하게도 용량이 바뀌는 현상을 겪게 될 것입니다. 포토샵 편집을 하기 위해서 N드라이브로 올리는 대신에 그냥 몇장 안되니까 메일을 통해서 보내기로 마음을 먹고 보냈는데 편집후에 사진을 저장하려고 하니까 용량이 너무 작아서 포토샵 편집을 하면 용량이 이렇게 작아지면서 품질이 떨어지는 줄 알고 실망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 앱을 설치해서 해보았는데도 마찬가지로 사진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될수 있으면 네이버 메일로 사진을 보낼때는 압축을 해서 대용량으로 한꺼번에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로 사진보내면 품질 및 용량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절대로 네이버 메일로 내게쓰기 이미지를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