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될수 있는 한 비용은 절약하면서 좀 더 의미 있게 만들고 싶어서 셀프웨딩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셀프웨딩 촬영은 누구나 할수 있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과 안닿은 것은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 둘만의 추억이 있는 사진을 만든다는 점에서 분명히 의미 있는 일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결혼준비를 하면서 셀프웨딩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사진이 너무 안나와서 맘에 들지 않다면 그때 웨딩 촬영을 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셀프웨딩 촬영 DSLR 렌즈


먼저 셀프웨딩을 준비하려고 생각을 하니까 준비할게 한두가지가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셀프웨딩 촬영을 한 입장은 아니지만 함께 준비하면서 이렇게 블로그를 쓰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 준비하고자 했을 때 카메라만 있으면 할수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촬영을 할 생각을 하니까 신부 화장도 해야하고 드레스 그리고 귀걸이 등등 포인트 줄것도 생각을 해야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랑도 정장을 핏한 것으로 맞추어서 사진이 잘나오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준비가 재밌기도 하겠지만 금전적으로 돈을 주고 찍는것과 큰 차이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제가 고민끝에 내린 DSLR 셀프웨딩 렌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가 80D이기 때문에 카메라는 변경할수가 없었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보았고 찍는데 자신이 있다면 풀프레임 바디로 대여를 해서 찍어도 되지만 크롭바디 중급기로써 80D는 최고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굳이 풀프레임 바디 보다는 렌즈를 괜찮을 것을 구매해서 찍는 것이 나아보였습니다. 셀프웨딩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DSLR 본체도 중요하지만 렌즈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카메라 가격은 조금 낮추더라도 렌즈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ㅇ. 안그래도 웨딩촬영하는데 힘들것으로 예상되는데 단렌즈를 계속해서 갈아 끼우기 보다는 화각이 조금 변할수 있는 렌즈를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시그마 18-35mm 렌즈 일명 UFO렌즈 입니다.

캐논 17-55mm 렌즈 일명 축복렌즈와 엄청난 고민을 하다가 아무래도 조리개값이 더 낮고 핀 문제만 제외하고는 좋다는 의견이 너무나 많은 UFO렌즈를 선택했습니다. 웨딩촬영이다 보니까 아웃포커싱만 뚜렷하더라도 다른사람들이 보기에 전문가스럽지 않을까 해서 선택한 것입니다.


이상 셀프웨딩 렌즈 선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셀프웨딩을 하는데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수 있습니다. 카메라보다 중요한것이 렌즈가 더욱 사진을 살리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