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패럴림픽 뜻 정확하게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3. 9. 08:21
평창 동계 올림픽이 끝이나고 이제 다시 평창에서 패럴림픽이 시작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린 동계 올림픽은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성황리에 끝났다고 합니다. 다음번에는 중국에서 올림픽이 개최가 되는데 중국의 자본금보다 훨씬 적은 금액으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올림픽을 마쳤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투자는 너무 많이하지 않고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경기장 등을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하계 올림픽보다 동계올림픽이 눈이 있어야하고 적당한 추위가 있어야 한다는 제한적인 조건 때문에 평창이 선택되기까지 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패럴림픽 뜻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우리나라 국민은 모두 정말 즐거운 명절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선수들에게는 아주 뜻 깊었던 자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도 역시나 우리나라 쇼트트랙의 위엄을 보여주었고 엄청난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썰매 종목도 메달권에 진입을 하면서 새로운 길을 열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치고는 무언가 우리나라의 열기가 그만큼 달아오른것 같지는 않습니다. 생각보다 우리나라에서 열리고 있는 올림픽이 맞는지 아닌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마 평창이 강원도에 있어서 비싼티켓값을 주고 가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나고 패럴림픽이 개최가 되었는데 패럴림픽의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국제 패럴림픽 올림픽의 공식 마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듯이 패럴림픽은 장애인들을 위한 올림픽 입니다. 신체가 자유롭지 못하다고 해서 이렇게 스포츠를 즐기지 못하는 것도 아니니까 장애인들을 위한 올림픽도 있습니다. 일반인과 비교해서 경쟁한다면 당연히 뒤쳐질수 밖에 없는 신체조건이기 때문에 따로 개최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식 올림픽이 끝나고 난 뒤에 치러집니다.




ㅇ.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나고 패럴림픽은 이번달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사실 저는 3월의 날씨 때문에 패럴림픽을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평창은 날씨가 많이 추워서 눈이 녹지 않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마지막 마무리 패럴림픽까지 성공적으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ㅇ. 아래는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에서 퍼온 내용입니다. 패럴림픽은 원래 창설 당시에 하반신 마비를 의미하는 paraplegia와 olympic의 합성어로 만들어졌지만 점점 신체가 불편한 모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면서 신체 장애인들의 올림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면서 paralympic을 장애인이 아닌 일반인과 다름이 없다는 의미에서 parallel로 보기도 합니다.


이상 패럴림픽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한 이후에 패럴림픽의 TV중계는 엄청나게 줄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중계가 가장 적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은 반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