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는데 주사율이 높은 것과 함께 여러모로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은 너무나도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인 언더케이지에서는 테블릿은 무조건 애플의 것으로 해야한다고 했는데 왜 그런말을 했는지 정말로 알겠더라고요.

아이패드 프로는 우리가 맥북을 이용해서 작업하는 것을 실제 아이패드 프로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OS 자체가 완전히 다른 시스템을 가지다 보니까 아이패드 프로가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힘들어 보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프로 10.5 스마트키보드 오류


개인적으로 아이패드프로를 구매한 이유는 블로그를 보다 편한 환경에서 이동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로 블로그를 쓰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실제로 블로그를 쓰는데는 많이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확실한것은 키보드가 생겼기 때문에 워드작업에 있어서는 엄청난 효율을 발휘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 함께 스마트키보드도 구매를 했습니다. 스마트키보드는 전면을 덮을수 있도록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형상과는 다르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백커버만 있으면 액정을 완전히 보호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 구조로 완벽한 아이패드 보호도 해줍니다. 더불어 방수기능까지 있으니까 정말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참 편하게 연결을 할수가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프로 10.5 접촉 불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무려 애플 정품 스토어 가격이 199000원에 달하는 애플 스마트키보드 입니다. 맥북의 일정 부분을 커버 해줄수 있는 아이패드프로는 이렇게 스마트키보드로 정말로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서업무 같은 경우는 일반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자판을 칠수 있게 되어서 정말로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제 것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에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겪은 접촉불량은 연결이 잘되어서 잘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한번씩 와이파이를 연결시키거나 블루투스를 연결시에 한번씩 키보드가 완전히 먹통이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화면을 껏다 켜면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대요. 꼭 이렇게 통신을 연결 할때마다 이런식으로 되는 것이 정말 귀찮은 일입니다.




ㅇ.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에서는 이런 접촉불량이 조금씩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한 결과로는 이런 문의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다고 했고 해결 방법은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하거나 혹은 공장초기화를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먼저 초기화를 시켜보아야겠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리퍼를 받으러 가봐야겠어요.


이상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 접촉불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접촉불량에 있어서 해결방법은 따로 없어보이고 문제 해결은 그냥 서비스센터에 가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