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비트코인 정보 및 최초발행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26. 20:10

비트코인은 우리 시대의 최대의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정말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비트코인이 뭐야? 하면서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것인데 최근에 투자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만 잘 알았더라면 정말 엄청난 수익을 올릴수 있었을 것입니다.


뒤늦게 뛰어든 사람들은 엄청난 손해를 본 사람들도 있고 이미 이전부터 계속해서 투자를 해오던 사람들은 꽤 많은 수익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몇 천만원의 투자로 몇십억을 만들어서 빌딩을 가진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이제 익숙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정보 및 최초발행일은?


비트코인은 일본 이름의 가명을 가진 나가모토 사토시라는 사람이 만들어냈습니다. 비트코인을 처음 만들때는 엄청나게 좋은 의미로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의 화폐는 미국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환율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아무리 일을 열심히해도 해외여행을 제대로 한번 가지 못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50만원으로 스위스에 간다치면 스위스에서는 50만원이 약 20~30만원정도의 가치밖에 하지 않는 것처럼 이런 환율 차이도 극복을 하고 우리 전세계의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화폐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처음의 취지와는 다르게 오히려 더 변질되고 악용될 소지가 높게 되었습니다. 중앙에서 관리가 되지 않는 시스템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최초 발행일은 2009년 1월로 사실 기술력으로 따지자면 비트코인 이후에 나온 알트코인들이 오히려 더 좋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다른 가상화폐보다 더 인정받는 이유는 단지 이름값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상화폐라 함은 마치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인것처럼 불리웁니다. 그러니까 비트코인이 갖는 의미는 상당합니다. 오래전 비트코인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았습니다. 확실히 비트코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국가는 다른나라보다 조금 못나가는 후진국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해외로 송금을 할 때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이용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래의 추세를 보면 우리나라는 2500만원까지 찍고 급격하게 내려온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다시 살짝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과연 꾸준하게 이런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가상화폐는 상당히 위험한 측면도 있기 때문에 투자는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꾸준하게 늘고 있고 계속해서 식당과 여러 소매 업소에서도 비트코인을 화폐로 인정을 하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비트코인을 거의 공식화폐로 인정을 하면서 정말 많은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시가총액이 가장 크고 안정적입니다. 비트코인을 선두로 가상화폐들은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라 함은 모든 거래하나하나가 중앙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거래 장부를 각 개인이 하나씩 다 가지고 있게 되면서 데이터가 손실이 되더라도 거래 내역을 통해서 복구하기 쉽습니다.


이상 비트코인 정보 및 최초 발행은 언제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을 최초 발행시기에 채굴을 하거나 샀었다면 정말 수익을 많이 보았을 것인데 참 아쉽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