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에서 생산되는 커피 중에서 유명한 곳은 에디오피아와 몇몇 나라입니다. 저는 요즘에는 커피를 즐기지 않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밤에 잠이 오지 않아서 최근에는 커피에 의존하지 않고 생활을 하는 편입니다. 카페인이 바로바로 받아들이는 채질이라서 커피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게 아쉽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 폴바셋 커피를 맛보고 나서 어느나라 원두를 사용하는지 궁금증이 생겨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커피는 우리 생활에 있어서 정말 없어서는 안될 것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기고 있고 카페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세계 3대 원두 커피 어느나라에서 생산되는 것일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원두 종류는 아라비카, 로부스타, 리베리카를 말합니다. 아마 아라비카는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정말 많은 곳에서 아라비카 원두를 판매하고 있고 실제로 우리가 이 원두를 우려서 커피로 마시고 있습니다.


아라비카종이 가장 많이 재배되다 보니까 우리가 가장 익숙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만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특히 옛날에 된장녀의 상징으로 불리었던 스타벅스가 곳곳에 많이 배치되어 있고 엔제리너스, 커피빈 등등 많은 체인점이 생겨났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세계의 3대 커피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세계적으로 커피의 소비량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카페인 중독자가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세계 3개 커피의 첫번째로는 화이안 코나 입니다. 하와이 섬에서 재배되며 높은 화산 지역에서 재배가 되는 커피로 과일의 상큼한 향이 나고 살짝 단맛솨 산뜻한 향이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예멘 모카 마타리 입니다. 예멘에서 생산되는 커피는 세계에서 최초로 커피를 재배한 곳입니다. 이곳 역시 해발 1000미터가 넘는 화산지대로 유기농으로 재배가 되어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약간 초콜릿 향이 나면서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세번째로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입니다. 블루마운틴이라는 것은 정말 많이 들어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블루마운틴을 도레도레 케익집에서 좋아하는 음료입니다. 어쨋든 블루마운틴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산맥에서 고도 2000미터가 넘는 곳에서 커피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커피를 재배하는데 아주 잘맞는 토양과 기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 커피인 만큼 여러나라의 국가 원수들도 즐겨 마시는 커피라고 합니다.


이상 세계 3대 커피 어느나라에서 생산되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