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하면 내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까 고민을 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보기 좋은 스킨으로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친절한 효자손님의 블로그를 보고 정말 많이 배웠고 다른 블로거분들께 자문을 구해서 마음에 안드는 부분도 고쳐나갔습니다. 그리고 나의 블로그를 어떻게 독특하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워터마크를 만들어서 사진이나 이미지에 모두 넣는 것 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다른사람들이 불펌도 못하게 하고, 나름의 전문적인 느낌도 살릴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할때 이미지 수정할 프로그램이 없어서 찾던 도중 우연히 발견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여러모로 쓸모가 많았습니다. 참 단순해보이는데도 기능이 정말 많습니다.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워터마크 로고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고 사진편집을 선택합니다.

 

 

▼ 사진편집창에서 왼쪽편에 이미지 경로를 찾는 화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투명배경을 찾아야 하는데요. 인터넷이 돌아다니는 투명배경을 찾아도 되지만 이미 포토스케이프 안의 icon폴더에 투명 이미지가 있으므로 굳이 다운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Program Files를 선택합니다.

 

 

PhotoScape icon → 아무 폴더에서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이미지들은 파일의 크기를 줄여놓은 png파일로써 흰배경이 모두 투명한 색깔입니다. 이 투명한 배경을 따와서 워터마크의 배경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 그림을 선택할 때에는 흰부분이 많으면 자르기할 때 편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아래의 메뉴에서 자르기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흰부분을 선택해 잘라줍니다.

 

 

▼ 자른 이미지는 크기 조절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합니다. 기본크기조절 을 선택합니다.

 

 

개체T 를 선택합니다. 이제 워터마크에 넣을 원하는 문구를 작성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넣어도 좋고 원하는 글귀를 넣어도 좋습니다. 이미지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입맛대로 꾸미면 되겠습니다.

 

 

▼ 이미지를 모두 완성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합니다.

 

 

▼ 파일형식은 PNG를 선택해야 합니다. JPEG로 선택하면 배경이 투명한 색상이 아닙니다. 꼭 PNG를 선택해주세요.

 

 

▼ 이제 워터마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미지 삽입을 통해서 뒷 배경이 투명색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봐야합니다. 아무런 이미지나 불러온 다음 개체사진사진 을 선택해서 본인이 만든 워터마크를 불러옵니다.

 

 

▼ 아래의 이미지처럼 투명한 배경으로 워터마크가 잘 만들어졌습니다.

 

워터마크를 만들고 본인이 만든 이미지에 모두 삽입시킨다면 다른사람들이 불펌하지도 못하고 전문적인 블로그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활용해서 더 멋진 블로거가 되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