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은 있는데 디지털 카메라로 찍어서 그런지 크기가 너무 커서 줄이고 싶으셨죠?

 

이미지 사이즈 조절하는데에도 막상 하려고 하면 쉽지만은 않습니다. 크기조절이야 그림판으로 쉽게 줄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도 막상 하려고 보면 크기 조절하는 메뉴가 어디있는지 조차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림판보다는 포토샵의 알짜배기만 모아 놓은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의 기능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모자이크 처리도 할 수 있고 사진의 화사함도 더할 수 있고,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들은 모두 다 할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기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입니다. 서론이 길었고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이미지 크기 키우고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포토스케이프가 없어서 다운받고자 하는 분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용량도 20MB 밖에 안하니까 가볍습니다.

 

 

▼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편집을 실행해 주세요.

 

 

▼ 사진편집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부분의 창이 보입니다. 기본 → 크기조절 선택합니다.

 

 

▼ 크기조절의 ▼버튼을 클릭하면 긴축 줄이기로 각 홈페이지의 비율대로 조정해 줍니다. 정해진 사이즈로 바꾸기 위해서는 이것보다 크기조절 버튼이 편합니다.

 

 

크기조절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 할 수도 있고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원하는 사이즈를 비율 100프로로 설정해서 적정 사이즈가 되었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해서 하면 좋지만 포토샵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기도 하고 간편하게 사용하기에는 포토스케이프가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