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전자제품

캐논 EOS 100D 스펙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0. 10. 11:52

DSLR의 최고봉으로 알려진 브랜드는 바로 캐논입니다. 우리 생활속의 dslr을 보면 대부분 캐논의 것이 많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니콘이나 다른 종류의 dslr도 사용하지만 보통 dslr은 캐논 미러리스는 소니가 정석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하이마트에서 많은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만져보았지만 캐논의 색감이 가장 좋고 무언가 피부가 보정되어서 사진이 찍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느낀것으로 정확하지는 않지만 피부가 좋지 않은 저에게는 확실히 캐논의 색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캐논 EOS 100D 스펙


캐논 카메라를 쓰면서 느끼는 점이 바로 색감이 좋다는 것입니다. 소니와 캐논을 비교하자면 마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비교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쓰던 액션캠이 소니 액션캠이었는데 고프로와 비교했을 때도 색감이 엄청 쨍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치 과장된 색감이라고 할까요?


약간 안드로이드와 소니가 색감이 비슷하게 느껴졌고 아이폰과 캐논이 느낌이 비슷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색감을 상당히 좋아하기 때문에 요즘 갤럭시의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캐논 EOS 100D의 스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논 100D의 최고 장점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카메라 입니다. DSLR의 단점이 바로 미러를 가지고 있는 구조 때문에 바디의 크기가 크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것을 보완한 것이 바로 캐논 100D입니다. 다양한 렌즈 교환을 통해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DSLR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바디보다 렌즈가 더 중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바디에 상황에 맞는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캐논 100D는 크롭바디로 컴팩트한 사이즈의 바디를 자랑합니다. 캐논에서 광고를 하면서 가장 밀고 있는 카메라 중에 하나입니다. 화소수는 1800만화소, AF포인트는 9개이며 동영상 촬영은 풀HD 30프레임까지 가능합니다. 30프레임까지 밖에 되지 않으므로 슬로우모션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밀고 있는 기종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막 만들지 않고 다른 기종보다 훨씬 더 신경썼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캐논 100D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