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rogram/맥OS

맥북 공인인증서 사용 방법

모나리사 2017. 9. 29. 13:35

애플 맥북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 컴퓨터에서는 아직 공인인증서를 설치 하지도 않았습니다. 어차피 윈도우 컴퓨터도 한대가 있기 때문에 굳이 맥북에서 공인인증서 업무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 스마트폰으로 결제하고 계좌이체 등 상당히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컴퓨터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보는 일이 일년에 한두번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많이 발전되었고 다른것보다 스마트폰의 역할이 커졌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공인인증서 사용 방법


맥OS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맥에서 제공하는 패러렐즈나 부트캠프를 통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면 그때서야 공인인증서를 받고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데만해도 꽤나 비싼 가격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맥북을 가진 사람들은 집에 데스크탑이 있거나 윈도우 노트북 한대는 더 있더라고요. 저도 마찬가지로 좋은 노트북은 아니지만 사무업무정도는 볼 수 있는 윈도우 노트북을 가지고 있어서 따로 페러렐즈나 부트캠프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 맥북 부트캠프라고 검색을 하면 설치를 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바로는 이것들을 설치해주는 업체는 거의 불법 윈도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하지는 않지만 윈도우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업체에서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 설치하는 것은 추후에 혹시라도 바이러스가 걸리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부트캠프는 맥북이 부팅될때 윈도우로 시작할것인지 맥os로 시작할 것인지 선택하여 작동하는 것입니다.



▼ 페럴렐즈도 마찬가지로 비슷하지만 맥OS에서 새로운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페러렐즈로 하나 부트캠프로하나 크게 상관은 없지만 요즘 추세는 페러렐즈로 많이 설치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두개다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므로 웬만한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업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맥북 공인인증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