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은 조금 길더라도 이런분들은 꼭 다 읽으십시오.

- 애드센스 해지를 했는데 다 잘 해지가 된건지 모르겠다.

- 애드센스 무한 검토중 때문에 미쳐버리겠다.

 

분명 저와 같은 분이 한두명은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이글을 적습니다. 저는 성격이 매우 급한 편이라 애드센스 결과가 늦게 나오면 꼭 무슨 액션을 취해 줘야만 합니다. 그런데 제가 무턱대고 기다리는 것을 못하는게 아닙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처음에는 4월6일 신청한 당일날에 바로 컨텐츠 불충분으로 답장이 왔습니다. 구글봇이 내 블로그를 둘러보고 간것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빠르게 판단하고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승인거절 사유를 남기고 떠났습니다.

 

그 이후 재신청을 했는데도 10일 가량 지나도록 아무런 답장이 없었습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을 보면 꼭 3~5일 이내에 답장이 5번정도는 오다가 어느 순간부터 한달간 답장이 안오다가 승인이 나는 경우는 봤지만 저처럼 두번째 답장이 이렇게 오래걸린 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태그 복사 붙여넣기를 잘못 한건지 알았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제대로 입력 안해놓은 곳은 없었어요. Head 뒤에 넣어야 된다. Meta 뒤에 넣어야된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는 두군데 다 넣어봤습니다. 이리 옮기고 저리 옮겨봐도 답장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계정을 해지하고 다른 아이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이미지의 빨간 박스부분을 보시면 계정 해지 요청, 그리고 애드센스 계정해지가 있습니다. 마지막 링크까지 완벽하게 해지 절차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역시 새롭게 만든 아이디는 1시간도 안되어서 답장이 왔습니다. 약 1시간도 안걸린것 같습니다. 내용은 컨텐츠 불충분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됩니다. 그런데 기존의 아이디에도 메일이 와있는 겁니다. 들어가보니 복수 계정으로 인해 승인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무한 검토중이라 해지를 했는데 갑자기 승인 불가 메일이 왜 오는건지 도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분명 저는 애드센스 해지를 완벽하게 마쳤는데 말이지요.

 

답답합니다. 누가 저와 같은 현상에 대해서 이해하는 분도 안계신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기존의 구글 아이디라서 애드센스도 같은 것을 사용하고 싶은데 괜히 다른 아이디 만들어서 사용하게 되서 찝찝합니다.

 

지금 상황은 기존의 계정과 새로만든 계정 두개 다 또다시 애드센스 재신청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태그는 새로 만든 계정으로 해 놓았고요. 해지된 계정이 재신청을 통해서 다시 되는 것이라면 계정을 새로만든 것을 해지하고 기존의 계정으로 다시 한번 애드센스 취득을 위해서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말이 너무 복잡했어요. 많은 블로거들에게 조언을 구해 보았지만 답이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만약에 이 글을 보시게 되는 계기가 무한 검토중이라서 보게 되었다면 저는 딱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기존 아이디 해지하고 새로운 아이디 만들어서 애드센스 취득 할 생각하지마십시오. 처음 답장을 받았다면 태그도 잘 들어간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기다리는게 답입니다. 괜히 복수계정 만들었다가 이래저래 복잡하게 되지 말고 그냥 1일 1포스팅 편안하게 하면서 기다리는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자부하겠습니다.

 

여기저기 많이 배우고 애드센스 취득하겠습니다. 스트레스도 좀 덜받아야겠습니다.

 

파이팅 넘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모두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게 제가 좀 더 유익한 지식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