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을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이것저것 다운도 많이 받고 검색도 많이해서 다른사람이 사용할 때 보여지지 않도록 검색기록 및 방문기록을 삭제를 했습니다. 맥북이야 저 혼자 사용하기는 하지만 다른사람이 사용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처음에는 방문기록 검색기록을 삭제하는데 무슨 환경설정까지 들어가서 찾았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에서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아이폰과 맥북이 많이 닮아있기 때문에 헷갈렸던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 방법


맥북에서의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역시나 인터페이스 면에서 상당한 우위를 가지고 있는 맥os이기 때문에 오히려 윈도우 컴퓨터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은 사용하면 할수록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맥북을 구매한 것은 따분한 삶에 새로운 파이널컷 프로라는 프로그램과 함께 공부를 시작해 볼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맥북이 저에게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꽤나 편리함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쓰면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서 사파리를 실행시키고 좌측 최상단에 보면 Safari 글씨를 선택해주세요. 맥은 윈도우와 다르게 실행되는 프로그램마다 최상단의 메뉴에 자신이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표시가 되고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사파리를 선택하고 아래의 메뉴를 보면 방문 기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다르기 때문에 처음 찾는 것이 힘들지 적응되면 가르쳐 주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맥os입니다.




▼ 방문기록을 지우면 여러가지 데이터는 제거됩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어느정도까지 삭제 할것인지 1시간 전 내용만 삭제할 것인지 본인의 설정에 맞춰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맥북 또는 맥북프로에서의 사파리 방문기록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