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프로를 구입하고 가장먼저 사용했을 때 충전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했을 때는 전혀 전기가 오르는 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몇일 뒤 충전기를 꽃아 놓고 맥북을 사용하는데 정말 꺼끌꺼끌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이상하게 무언가 전기가 통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노트북만 문제가 있는것 인줄 알고 화가 났습니다. 그런데 맥쓰사 카페에서 확인해보니까 맥북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맥북은 전체인 외관이 금속으로 되어 있다 보니까 전기가 더 잘통하나 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문제가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것은 아니고 제조사에서 고쳐야만 하는 것 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프로 만지면 전기가 통하는데 접지하는 방법


맥북을 만지면 전기가 오르는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느꼈고요. 하지만 환경에 따라서 확실히 다른것 같긴합니다. 제가 멀티탭을 사용하여서 충전할 때는 분명 전기가 엄청나게 느껴졌었는데 현재 블로그를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전혀 전기가 느껴지지 않고 있습니다.


무조건 충전기를 꽂았다고 해서 전기가 통하는 것도 아니며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전기가 안통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 때에따라 달라지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충전할 때 그 강도가 더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기가 통한다고 하더라도 큰 전류가 아니기 때문에 신체에는 지장이 없지만 그래도 그 느낌이 정말 싫습니다.



▼ 맥북에서 아래와 같이 컴퓨터를 전원을 연결시킨 후에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빨갛게 쳐진 핑거레스트 부분이 갑자기 꺼끌꺼끌한 느낌이 들면서 무언가 전기가 통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만 전기가 잘통하는지 알고 누나에게 만져보라고 했더니 전기가 통하는 것 같다고 하더고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맥북 카페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많은 사람들이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맥북은 금속으로 되어 있다보니까 전기가 통하는 것이 문제가 되나봅니다. 예전 맥북부터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하루빨리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해결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맥북 접지 콘센트를 이용하면 전기가 안통하게 이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비싼 맥북을 구매했는데 또 추가적인 부속품을 구매해야하는 것은 용납하기 힘듭니다. 안그래도 맥북에는 여러가지 젠더와 허브가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이번 2016 맥북, 맥북프로부터는 usb type c가 적용되어서 허브가 거의 필수적입니다. 허브만해도 어마어마한 가격을 가진것들이 많기 때문에 맥북을 하나 사면 추가적으로 돈이 들어가는 것이 많아서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이상 맥북 전기통함 해결 방법 및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