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이슈와 관련해서 매번 떠도는 소문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보이스피싱도 그에 따라 변하고 있는데요. 더 체계적으로 확실하게 다가가기 때문에 눈뜨고 코 베일수가 있습니다. 누가 보이스피싱을 당해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생각보다 주위에 이런 사기를 당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사기꾼들이 있습니다. 특히 말을 잘하면 그 사람이 왜 나에게 접근한것인지 생각을 한번 해보아야 합니다. 요즘에는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더더욱 이런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전화 받으면 출금 되는 것


어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어떤 번호에 대해서는 절대로 받지 말라는 소문의 카톡을 받았습니다. 저는 분명히 전화만을 받는 것으로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일은 있을 수가 없다고 생각을 했는데 가까운 어른이 그렇게 말을 하니까 좀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 그 번호를 직접 입력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지금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해킹을 할 수가 있게 되면 아마 그 사람의 정보를 90퍼센트 가까이 다 캐낼수가 있을 것입니다.

전화보다는 해커쪽으로 접근을 해야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전화를 받으면 출금이 된다는 말인가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봅시다.


ㅇ.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우리 삶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부분을 찾아볼수 있고 해결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돈과 관련된 문제들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금융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주식도 모바일로 할수 있게 되면 일반인이 할수 있는 장벽 자체가 엄청나게 낮아졌습니다.



ㅇ. 그래서 이런 보이스피싱에 대한 두려움도 커지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내 핸드폰 안에 있는 정보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죠. 누군가는 스마트폰에 전 재산이 들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은행앱을 포함에서 말이죠.

이런 핸드폰에 어떤 전화가 걸려오면 돈이 125만원이 나간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ㅇ. 일단 해당 전화는 02 3775 4863번으로 걸려오는 전화라고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까 허경영 홍보 전화였습니다.

그러니까 요즘에 이런 홍보 전화나 대출 전화가 많이 오는데 모르는 전화가 오게 되면 나도 모르게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받게 되면 돈이 나간다는 말이 있던데 그것이 사실일까요?



ㅇ. 전화를 받는 것 만으로 절대로 돈을 빼갈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핸드폰에 해킹 칩을 심어서 해킹을 한다면 모를까 전화 한번으로 나의 통장의 돈을 빼어나갈수는 없습니다.

혹시나 이상한 보이스피싱이라고 의심이 된다면 절대로 통화를 이어나가지 마세요.



이상 전화만 받아도 출금이 된다는 것이 사실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