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8. 13. 05:35
저는 지식인에서 제가 원하는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지식인이 생겨난 후로부터 참 내가 필요로 하는 지식을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들이 내가 모르는 부분을 콕 찝어서 알려주니까 너무 편합니다.

지식인에 내 개인적인 사정이나 어떤 질문을 했을때 내가 나중에 이 글을 쓰게 된 것을 알고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예전에 했었던 질문들이 조금 부끄럽기도 했는데요. 사실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되지만 개인정보가 있는 것은 삭제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지식인 질문 삭제


네이버 지식인은 지식을 공유하기에 정말 좋은 플랫폼입니다. 이 개념을 구상했다는 것 만으로도 정말 높은 점수를 주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이 지식인이 돈이 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홍보를 많이 안하겠죠?

아무튼 지식인에 올린 글을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올린 글에는 제 개인 정보가 조금 들어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주변 지인이 본다면 조금 껄끄러운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 글이었지요. 그래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지식인에 어떤 질문을 했는데 그냥 삭제하고 싶어질수가 있겠죠. 내 개인정보가 있을수도 있고 다른사람은 보지 않았으면 하는 어떤것이요.

그러면 자신의 질문글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의 ...을 선택해주세요.



ㅇ. 그리고 답변이 있다면 질문 비공개 혹은 답변글이 없다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질문글의 답변이 있다면 완전히 삭제할수는 없고 비공개를 통해서 답변자와 나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질문 비공개 설정을 하게 되면 내공 300점이 차감되게 됩니다. 그리고 한달에 3회밖에 못하니까 이 부분 유념하셔서 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히 삭제할수 없는 이유는 답변글을 쓴 사람에게도 저작권이라고 해야하나요? 일정 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