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헌금 카드결제 되는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4. 4. 14:05
문득 회사 동료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교회에서 헌금을 받을때 이름을 다 적어서 내더라고요. 이런 헌금은 나중에 기부금으로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헌금을 카드로 낼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말입니다.

요즘에는 삼성페이가 되는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카드도 현금도 들고 다니지 않고 오직 핸드폰 하나만 들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의 삼성페이 카드로 헌금을 결제를 할수 있을지 가장 궁금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헌금 카드결제


교회에서는 매주 헌금을 걷고 있습니다. 이 헌금은 교회 운영에 사용되고 교회를 발전시키는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만약 교회를 크게 새로 짓는다고 치면 새롭게 건축헌금을 내게 됩니다. 이렇게 여러 명목으로 돈을 걷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교회를 다니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생각보다 이 헌금을 부담없이 큰 금액을 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참 교회에 다니면 다양한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그 중에는 엄청난 부자도 있고 엄청난 권력을 가진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이런 헌금은 카드결제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교회를 다니는 사람은 십일조를 하는 사람도 있고 매주 헌금을 꼬박꼬박 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뭐 제가 교회를 다니지 않아서 어떤 명목으로 내는지 얼마나 내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십일조가 월급의 1/10이라던데 꼭 그렇지만은 않더라고요.



ㅇ. 헌금은 기본적으로 봉투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자신의 자리에 두게 됩니다. 그러면 그 헌금을 계산해서 자신의 연말정산 기부금 혜택을 볼수가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 헌금은 항상 현금으로만 냈었습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카드를 사용할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ㅇ. 지금은 모든 일을 카드나 스마트폰 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현금을 사용할 일이 많이 없어졌는데요. 현금 자체를 찍어내지 않아도 되는 정말로 가상화폐의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시대에 교회의 헌금은 계속 현금을 내야할까요?



ㅇ. 물론 교회마다 다르지만 어떤 교회는 헌금도 카드로 지불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헌금 자체를 카드기를 이용하는 교회는 아주 드문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헌금을 카드로 하겠다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교회에서도 이것을 추진하지 않을까요?



이상 교회에서 헌금을 카드결제로 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