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몸쓰는 일을 많이하면 암과 연관있다

모나리사 2020. 3. 14. 13:11
전세계적으로 평균 수명은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70세보다 빠르게 돌아가시는 분은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만큼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서 청년들이 그 복지를 위해서 힘을써야한다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령사회의 정책이 분명히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돈이 없으면 육체적인 노동으로 돈을 벌수밖에 없고 그마저 몸을 못쓰게 된다면 국가에서 책임을 져야한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누가 챙겨줄수가 없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몸쓰는 일을 많이하면 암?


육체적인 노동을 하게 되면 정말로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느낌이 확실히 옵니다. 저는 사무실에 앉아서 일을 하고 중요한 업무를 보는 것이 어쩌면 생산적이지 못한 활동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생산을 위해서 사무실에서 일을 해주어야하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저는 일을 한다는 개념이 육체적인 노동처럼 느껴지는데요. 노동으로 따지자면 단순히 머리를 써서 일을 하는 것일수도 있고 육체적으로 노동을 해서 일을 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두 생산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그런데 몸을 쓰는 육체적 노동을 하게 되면 암에 더 취약할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사실일까요?


ㅇ. 육체적 노동이 암과 연관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몸을 쓰는 직업을 하게 되면 암에 걸리기 쉽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그것은 전혀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는 이야기입니다.



ㅇ. 암이란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가 다양한 이유를 통해서 유전자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비정상적인 세포가 불완전하게 성장함에 따라서 과다하게 증식되는 현상을 암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육체적 노동으로 인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오히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지요.



ㅇ.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모든 우리 몸의 장기와 신체 일부가 망가지게 됩니다. 그만큼 정신적인 부분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육체적 노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그것이 암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부모님이나 주위 친척이 어떤 병을 앓고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좀 더 경각심을 갖고 예방을 해야합니다.



ㅇ. 암이 생기는 이유를 3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가장 큰 요인으로 대부분 부모로부터 물려받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어쩔수없는 것이지요.

두번째로 DNA 구조 변경으로 인해서 그렇습니다. 또한 면역기능이 안좋아져서 그런것일 확률도 있지요.

세번째로 유전자 변이에 의해서 그럴수가 있습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한 발암성 물질을 계속해서 내 몸에 축척을 하게 되면 유전자 변이를 일으킬수가 있는 것입니다. 금연을 하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상 몸쓰는 일을 하면 암과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