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종일 집에 있는 날이면 무언가 나태해진것 같고 심심하기도 해서 매번 밖을 나가는 편입니다. 영화를 봐도 집에서 보면 확실히 더 편하고 좋은데도 사람많은 곳을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바람이 들었는지 참 무섭네요.

하루에도 적어도 한번은 샤워를 하고 두번도 샤워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우리집에서는 호래비 냄새가 나는것 같아요. 원래는 따로 페브리즈를 뿌리거나 하지 않았는데도 크게 냄새가 나지 않았는데 이제는 관리를 좀 해야하나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집에 아저씨 냄새


지하철을 타면 나는 냄새가 무엇인지는 모두 알고 있지요. 특히 1호선을 타면 유독 심한것 같은데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많이 타기 때문에 할아버지 할머니 냄새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비하하려고 말하는 것은 아니고요. 저도 냄새가 나기 때문에요.

우리집에도 안방에 페브리즈나 디퓨저를 놓지 않으면 냄새가 납니다. 다른 사람도 다 그런지 모르겠는데 유독 제가 몸에 기름이 많이 생겨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루에도 씻고 나서 한두시간만 지나도 기름이 줄줄 올라오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집에 아재 냄새가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홀아비 냄새는 혼자사는 성인 또는 청소년의 남자 방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입니다. 이것을 아재냄새 혹은 아저씨 냄새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이 아재냄새는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집에서 아재냄새가 난다면 디퓨저를 놓거나 어떤 향기나는 것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ㅇ. 그렇다면 이 아재냄새의 원인은 잘씻지 않아서 나는 암내와 담배냄새 등으로 발생할수 있는데요. 잘 씻는데도 불구하고 아재냄새가 난다면 그것은 호르몬 영향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환기를 자주 안시키고 옷과 이불에 땀이 묻어있기 때문입니다.

홀아비 냄새의 주 원인은 일본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후두부의 피부 뒷통수와 뒤 귓부분에서 나오는 디아세틸이라는 물질이 홀아비 냄새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상 홀아비 냄새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귀 뒷부분과 뒷통수를 잘 씻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