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아노를 구매하고 체르니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어릴적 단 한번도 피아노를 쳐본적이 없습니다. 그냥 교실에 있는 오르간은 치고 싶어서 만져만 보았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신기하게도 도레미파솔라시도는 칠줄 알더라고요.

아마 어릴적에 바람으로 부는 그 이름이 뭔가요? 그것을 치면서 조금은 배운것 같습니다. 바이엘부터 시작을 해야하는데 바이엘은 너무 지루해서 일단 음악을 치면서 배우기로 했습니다. 한마디씩 하는데도 왜이렇게 어려운지 손이 잘 안따라 오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야마하 아이패드 연결


피아노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면 보다 피아노를 연습하는데 있어서 편합니다. 선생님이 따로 없어도 이 앱만으로도 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 피아니스트라는 앱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면 정말 편하지요.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는데 일반적인 usb케이블로는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미디 단자에 연결을 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연결을 하려면 두개의 케이블 또는 변환 젠더를 구매해야지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야마하 피아노를 아이패드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에 야마하 피아노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케이블이 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동봉되면 좋겠지만 연결해서 사용하려면 애플카메래킷+Ab케이블 두종류의 케이블을사야합니다.

하나는 아래에 보이는 라이트닝 카메라킷입니다. Usb c 타입을 사용하는 사람은 c타입으로 된 카메라킷을 구입하면 됩니다. 애플 정품으로 구매를 해야 오류 없이 잘 될 것입니다.




ㅇ. 또한 USB A-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피아노에는 usb 단자가 있지만 바로 usb케이블로 연결해서는 앱을 실행시킬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두개의 케이블을 구매한 다음 연결을 시켜야 합니다.

연결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선이 있는데로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인식을 할 것입니다.

그러면 스마트피아니스트 앱을 설치하고 연결 방법에 따라서 연결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피아니스트를 이용해서 디지털피아노를 보다 활용할수가 있지요.



이상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아이패드 연결하려면 케이블이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