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집금거래 뜻 알아보기(feat. 벌집계좌)

모나리사 2019. 12. 30. 10:57
주식거래 혹은 증권사의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모르는 단어가 많습니다. 세상에 이런 단어도 있나 싶을 정도로 왜이렇게 어려운 단어만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부동산, 증권, 투자관련 내용들은 꼭 어려운 단어를 사용합니다.

뭐 어떻게 가벼운 단어를 쓸수가 없으니까 그런 단어를 만들어서 사용하겠지요. 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런 단어 때문에라도 포기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도박처럼 투자를 하게 되면 이런 단어도 상관이 없겠지만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집금거래 뜻


주식은 이미 하고 있었지만 수익은 커녕 항상 돈을 잃기만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약간 적금식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주식 가격이 내려간다고 해서 조바심이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정말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니까요.

이제는 주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으로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금 투자를 좀 해보려고 하는데 금은 또 다른 앱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앱을 다운받으니까 같은 증권인데도 다른 계좌를 만들라고 하길래 또 만들었습니다.

만드는데 집금거래 목적인지 아닌지를 묻더라고요. 이게 어떤 뜻인지 몰라서 찾아보았습니다.


ㅇ. 집금거래란 돈을 모으기 위한 거래행위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증권 계좌를 만들때 투자의 목적이 아니라 돈을 모으기만 할 목적으로 만든 계좌라면 계좌를 만들어주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집금거래 목적이냐고 묻고 예라고 한다면 더이상 계좌 진행을 하지 않지요.




ㅇ. 벌집계좌라는 말도 있는데 벌집계좌란 은행에서 허가받지 않고 일반 법인의 입출금 계좌를 허가없이 집금 계좌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것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많이 통용되는 단어입니다.



이상 집금거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금계좌 집금거래는 그냥 돈을 모으는 용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어의 뜻 그대로라고 할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