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참 좋아합니다. 부인과 카톡을 하면 이모티콘이 거의 30퍼센트 이상 차지할정도로 우리는 대화에 있어서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서로의 감정을 알수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이모티콘 자체를 만든 사람은 아이디어가 참 뛰어난 사람입니다. 우리가 스마트폰 이전 세대일때 특수문자를 가지고 어떻게든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사용할때 카톡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완벽하게 만들어 낸 것이지요. 그러면서 수익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이모티콘은 이제 상업화가 되었습니다. 그림을 잘그리는 사람은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파는 것도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이모티콘을 만들면 우리의 감정을 표현할수 있는 수단이 되어서 좋고 만드는 사람은 수익이 되어서 좋지요.

이런 이모티콘을 아마 매달 구매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에게는 미안하지만 저는 이런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것을 상당히 싫어합니다. 이모티콘의 사용은 좋아하지만 무료 이모티콘이 풀리는 것만 사용해도 충분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예전에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운 니니즈인가요? 이 친구들이 무료로 풀려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라이언도 무료로 풀린 부분이 많아졌지요. 사실 이런 이모티콘만 하더라도 제 의사표현은 다 돼서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이상하게 이렇게 온라인에서 돈 쓰는게 너무너무 싫더라고요.




ㅇ. 이렇게 저는 무료로 받은 이모티콘이 몇개가 되는데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만 남겨놓고 삭제하고 싶다면 해당 이모티콘을 오래 눌러서 삭제할수가 있습니다.

해당 이모티콘을 오래누른 상태에서 숨기기로 들어가면 이모티콘은 목록에서 삭제가 됩니다.



이상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혹은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