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도 하늘에는 수많은 비행기가 떠다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잉사의 비행기들이 문제를 일으키면서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비행기가 사고도 없이 잘 떠다니는 것도 참 신기했는데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네요.

최근에 발생한 360도 도는 놀이기구가 최고 높이에서 멈춘것만 보더라도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은 일이지만 언젠가 나한테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한 일이었습니다. 비행기 사고도 그와 같다고 보는데 최대한 안전한 기종으로 타야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우리나라 공항 몇개?


이런 비행기 사고가 일어날수록 우리가 탈수 있는 비행기도 줄어들것이고 비행기의 티켓 값도 아마 올라갈 것입니다. 특히 요즘에 유럽행 미국행 비행기가 정말 저렴해서 여행을 가고 싶은 생각이 들다가도 비행기 사고를 보고 가고 싶지 않아야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수많은 비행기가 하늘에 떠다니고 관제센터를 통해서 이륙 착륙을 한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합니다. 특히 여행을 많이 가는 유럽의 하늘에는 엄청난 대수의 비행기가 하늘에 떠있습니다. 도로와는 다르게 고도를 활용해서 다닐수 있어서 그럴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우리나라 공항의 개수는 몇개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제주도 공항이 또 하나 더 지어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2 공항을 만들겠다는 것인데 제가 생각할때는 그렇게 작은 제주도라는 섬에 공항이 2개까지 필요한가 싶습니다.

그런데 비행기 수요가 공항이 못받쳐준다고 하니까 제주도 관광객이 얼마나 많은지 알수있는 부분이지요. 공항도 나름 수익적인 측면도 생각을 해야할텐데 신기할 따름입니다.




ㅇ. 우리나라에는 국제공항이 8개, 국내공항이 7개 있습니다. 국제공항으로는 인천, 김포, 제주, 김해, 청주, 대구, 양양, 무안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공항으로는 군산, 여수, 포항, 울산, 원주, 사천, 광주 공항이 있습니다.



이상 우리나라 공항이 몇개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공항은 총 15개가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