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카콜라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레시피를 알고 있는 사람이 두명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한명이 죽으면 한명이 그 레시피를 알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코카콜라가 1위를 하는 이유가 이런 레시피에 있기 때문입니다.

펩시와 코카콜라를 비교해보아도 확실히 코카콜라가 훨씬 맛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펩시가 그냥 단맛 뿐이라면 코카콜라는 오묘하게 그 맛이 다른 느낌입니다. 아무튼 세계적으로 코카콜라가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중에 하나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콜라 영업용과 가정용 차이점


코카콜라, 펩시, 사이다 등 이런 음료와 술은 영업용과 일반 판매용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이것은 탈세를 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재판매를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업용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일반 마트에서 판매할수가 없지요.

옛날에는 간혹 영업용을 판매하는 곳을 본것 같기는 한데 만약에 이렇게 판매를 하면 불법입니다. 아마 가격차이도 얼마나지 않아서 굳이 그렇게 하기에는 위험부담이 커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것을 잘지키고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콜라 영업용과 일반 판매용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업소용과 가정용의 차이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큰 차이는 용량과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용량은 정해져있는 반면에 영업용은 약간 크기가 다르게 나옵니다. 우리가 편의점에서 사서 먹는것보다는 약간 크고 뚱캔보다는 약간 작은 그런 용량말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업소마다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중에 판매하는 가격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ㅇ. 무엇보다 업소용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콜라의 맛이 다를까?에 의한 의문이 있는데 얼마전 보았던 진용진의 일기장에서 그 내용을 확실히 했습니다.

코카콜라에 전화해본 결과로는 업소용과 가정용 모두 동일한 콜라를 사용하고 100퍼센트 같은 내용물이라고 합니다. 편의점이나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과 영업용 모두 맛은 똑같습니다.


이상 콜라 영업용과 가정용 업소용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