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를 가는데에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등 다양한 직종이 있기도하고 육군에서도 일반 병사 혹은 특기병 그리고 상근예비역 등이 있습니다. 해병대, 해군, 공군도 마찬가지로 상근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근은 일반적인 가정의 사람이라면 할수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운좋게 상근이 되었다는 사람도 있는데 확실한 사정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공무원과 비슷하게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녁에는 시간이 날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상근예비역 주말알바


상근 직종은 집에서 출퇴근을 하기 때문에 여가시간을 내 마음대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실제 군대 내에서 상근예비역을 어떻게 대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선후임관계도 뚜렷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역을 하고 나면 일반 예비역과 똑같이 되기 때문에 정말 좋지요.

공익근무요원보다 좋은 점이 일반 예비역과 같은 대우를 받으면서 복무기간도 일반 병사와 같기 때문에 신의 아들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일 자체로 본다면 공익근무요원이 훨씬 쉽고 편할수 있겠습니다만 상근만큼 좋은게 없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상근예비역 주말알바를 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상근은 집에서 출퇴근을 하면서 군인신분으로 업무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당연히 일반 군인도 개인정비를 하는 시간이고 하니까 출근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 이 시간에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수입을 창출해도 될까요? 물론 기본적으로는 안되는것이 사실입니다.




ㅇ. 상근을 알바로 사용했다는 사장님이 종종 계십니다. 얘기를 들어보면 동대장, 뭐 소대장 등등의 승인을 받아서 아르바이트를 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상근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 집안 사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배려해주는 것입니다.

다만 주말 일을 통해서 군인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아야겠지요.


이상 상근예비역 알바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군인신분이 되고 일을 잘 배운 이후에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