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면 정말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지요. 그만큼 우리나라의 환경에 잘 맞는 시스템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은데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많은 나라에서는 자신만의 국가에서 사용하는 메신저를 사용하거나 혹은 아이메세지를 이용합니다. 그만큼 애플 사용자가 많기도 합니다. 아이메세지는 딜레이가 있기도하고 해서 좀 불편하게 느껴지는데 아닌 사람도 많나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문자 읽음 확인 방법


아이폰을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읽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 메세지와 아이메세지는 다른 개념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아이메세지는 우리가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면 되는데 메세지는 예전에 사용하던 일반 문자와도 같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아이메세지를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으며 아이메세지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와 선택에 따라서 맞추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문자 읽음을 보여주기 싫은사람은 상대방에게 노출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아이폰에서 문자 읽음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메세지에서 일반적인 메세지는 서로 읽음 확인을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끼리 아이메세지를 사용하면 이렇게 읽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읽음 확인을 하지 못하도록 해놓으면 확인할수 없지요.

아이폰에서 읽음 확인을 할수 있는 것은 서로 아이폰 사용자이고 아이메세지를 사용할때 가능한 것입니다.




ㅇ. 아래의 설정에서 읽음 확인 보내기를 ON 해놓아야만 상대방에게 내가 긁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은 내가 글을 읽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상대방이 내 글을 읽는다는 것을 알리는게 싫다면 OFF해주세요.


이상 아이폰 아이메세지 읽음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으면 본인은 읽음을 확인할수가 없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