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좋아하는 제가 여행을 가서 어떤 기념품을 사올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국 제일 만만하고 가볍게 가지고 올수 있는 것이 바로 마그넷입니다. 해당 지역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마그넷을 가지고 와서 냉장고에 붙이면 냉장고가 점점 멋스러워지는 맛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냉장고에 붙이기 보다는 마그넷 세계지도를 구매해서 예쁘게 붙일 생각입니다. 인테리어 요소를 하나하나 만드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집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소소한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제는 해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냉장고와 자석 그리고 전기세의 상관관계


어릴적 냉장고에 자석을 붙이면 부모님께 혼나곤 했습니다. 마그넷을 붙이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고 냉장고가 망가진다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마그넷은 안되니까 스티커를 붙이기도 했었습니다. 갑자기 궁금해져서 문득 정말로 전기세가 더 나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와 마그넷의 상관관계는 누가 만들었는지 알수 없습니다. 물론 자성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올것이라는 상상은 계속 세뇌되어 있는 저에게는 당연한 원리처럼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확하지 않은 사실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냉장고에 마그넷을 붙여도 상관이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냉장고들은 많이 좋아져서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ㅇ. 요즘에 집 냉장고에 배달음식 마그넷을 비롯하여 여행을 다녀오면 기념품으로 마그넷을 구매하는 사람이 정말로 많습니다. 자석을 붙이게 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된다는 속설이 있는데 과연 그럴까요? 냉장고에 자성을 주게 되면 냉장고에서는 어떤 반응을 일으킬까요?




ㅇ. 냉장고에 자석을 붙인다고 해서 냉장고의 효율에는 전혀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만약에 자석을 붙여서 전기세가 더 나왔다면 아마 냉장고 문을 더 많이 여닫은 것입니다.

냉장고는 자력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제품으로 아무리 자석을 많이 붙인다 하더라도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무게가 무거워지면 그에 따른 다른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겠습니다.


이상 마그넷 자석을 냉장고에 붙이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단지, 어떤 것이라도 편하게 붙이셔도 전기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