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에 정말 많은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잘 올려주는 유튜버는 구독을 하면 편하게 실시간으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것을 보게 되면 유익한 내용도 있기 때문에 그런것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제가 보는 유튜브는 유익하기 보다는 재미있고 시간을 때우는 용도이지만 보면 좋은 이야기들 그리고 사회가 돌아가는 이야기를 해주는 유튜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내용을 가지고 유튜브를 시청하면 더욱 도움이 되도록 활용할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구독취소 해제 방법


유튜브 내에서는 구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좋아요도 누를수 있고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자주 활용하는 것이 바로 구독입니다. 구독이라는 것이 바로 그 사람의 팬임을 증명하는 뜻에도 해당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알아야 합니다.

구독을 하는 것은 빨간 버튼을 누르면 바로 구독이 되는 것은 알고 있는데 구독 취소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할수 있습니다. 뭐 보통 구독을 한번 하면 취소할일은 잘 없습니다. 그러나 계속 보다보면 영양가 없는 영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취소할 일도 생기게 되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구독 취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 구독은 영상 아래에 보면 구독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이제 해당 유튜버가 올리는 영상을 바로바로 구독으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편하게 받아 볼수 있게 됩니다.

구독이라함은 해당 유튜버의 영상을 주기적으로 편하게 보기 위함이지 따로 유튜버에게 이득이 되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ㅇ.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채널중에 하나인 수상한 녀석들을 구독하고 있는데요. 구독중인 수상한 녀석들을 구독취소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구독중을 선택하면 구독을 취소할수가 있습니다.



ㅇ. 이렇게 구독을 취소할까요? 라고 문구가 뜨게 되면 구독 취소를 하면 됩니다. 자신이 자주 즐겨 보는 유튜버가 아니라면 그냥 구독 취소를 해버려도 되겠습니다.


이상 유튜브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서 구독을 취소할수 있고 구독을 한다고 해서 따로 돈을 내는 것도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