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애플 기기에서 가끔씩 뜨는 문구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대처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괜히 경고 문구가 뜨는데로 무지막지로 승인을 했다가는 배터리가 광탈 당하거나 생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폐쇄적인 시스템 때문에 토렌트를 다운받거나 어떤 작업을 할때 먼저 되는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애플 제품과 안드로이드 제품을 고민할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것이 바로 자신이 할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무삭제판 컨텐츠 설정이 꺼져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단 한번도 아이패드에서 팟캐스트를 들어간적이 없습니다. 그러던 중 그냥 문득 아이패드에서 팟캐스트를 들어가보자는 생각이 들었는데 들어가자 마자 뜨는 문구가 바로 무삭제판 컨텐츠 설정이 꺼져있다고 나왔습니다.

무삭제판 콘텐츠는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냥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에서 이런 경고 문구 같은 것이 나오니까 별로 좋지는 않더라고요. 가끔씩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되지 않았다는 내용도 문득문득 나오는데 별 설정을 하지 않아도 그냥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비슷하겠지만 무슨 뜻인지 알고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ㅇ. 팟캐스트를 아이패드에서 처음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팟캐스트는 거의 자동차를 타면서 듣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듣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실행시킬 일이 잘 없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처음으로 들어가 보았는데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떴습니다.

무삭제판 콘텐츠 설정이란 청소년이 보거나 청취할수 없는 음원이나 뮤직비디오를 말합니다. 그래서 욕이 들어있거나 폭력적이고 야한 것은 무삭제판이라고도 말을 합니다. 만약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가 공용으로 쓰인다면 이것을 그대로 차단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ㅇ. 무삭제판 설정을 하는 방법은 아이패드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그리고 차단에 들어가면 됩니다. 아이와 함께 사용하는 아이패드라면 차단을 해주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ㅇ. 차단은 앱마다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 음악, 팟캐스트 그리고 뉴스까지 한꺼번에 묶어서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혼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삭제판도 빠짐없이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무삭제판 콘텐츠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설정하는게 나오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데 그럴때면 항상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