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정부에서는 계속해서 규제를 통해서 비트코인 거래를 제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한이 필요한 상황이긴 합니다.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고 특히 학생들도 공부를 안하고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가상화폐가 아직 허와 실을 구분이 될만큼 무언가 뚜렸하게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아직까지는 가상화폐가 실제로 사용되는 곳도 있고 일본에서는 가상화폐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가상화폐의 가치를 인정받기도 한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미성년자 거래제한


우리나라에서는 계속해서 가상화폐 거래 규제를 내어놓고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거래소 폐쇄까지 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거래소를 폐쇄한다고 모든것이 해결이 될까요? 아직은 그런 문제를 거래소 폐쇄로 막기에는 힘듭니다.


거래소를 폐쇄한다는 발표를 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투자자들은 모두 돈을 빼게 될것이고 분명히 손해를 막심하게 보는 사람도 생길 것입니다. 그럴 경우에 정부가 책임을 질수가 있을까요? 이런 저런 문제를 종합한다 하더라도 폐쇄는 불가능한 결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규제 중 미성년자 거래제한이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업비트에 자주하는 질문에 있는 내용을 카피해 온것입니다. 우리나라는 2017년 부터 가상화폐 거래를 미성년자는 하지 못하도록 규제를 했습니다. 또한 외국인 거래도 막으면서 조금 더 까다로운 거래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비싼 가격임을 감안해서 외국인 거래를 막아 놓은 것으로 해석합니다. 정부에서 걱정하는 것은 비트코인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돈을 해외로 빼돌릴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품이 낀 비트코인의 걱정도 마찬가지이고요.


이상 비트코인 미성년자 거래 관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학교에서 공부를 해야할 학생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하루종일 스마트폰만 보면서 호가창만 보고 있다면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다 큰 성인도 비트코인을 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로 계속해서 호가창만 보고 있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