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블록체인이란 뜻 무엇인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14. 20:34

비트코인과 관련된 가상화폐 모두가 금방 거품처럼 꺼질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 바램을 가진 사람은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을 샘내 하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비트코인과 가상화폐가 실존할수 없는 것이라고 가정하고 나중에 튤립파동처럼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실제 비트코인은 실생활에서 사용할수도 있는 코인으로 화폐의 가치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가격변동이 심해서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 다수의 의견입니다. 그리고 팩트이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블록체인은 무슨 의미인가?


가상화폐를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져본 분이라면 하드포크, 블록체인과 같은 용어들은 많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기술로 이 기술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이 시작되었으며 화폐의 발행 주체가 없어서 고안된 기술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시중 은행에서도 가상화폐를 보면서 이렇게 하면 되겠다는 가이드와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가치있기 보다는 비트코인이 가진 블록체인 기술이 더 가치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할 수 있을 만큼의 기술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블록체인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공공거래 장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은행에서 거래를 하는 것 모두는 은행에서 관리를 하기 때문에 만약에 은행에서 이 거래를 제대로 저장하지 못하거나 무슨 문제가 발생해서 서버가 모두 날아가 버리게 된다면 내 돈은 수중으로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면 거래자 한명한명이 다른사람의 거래내역까지 모두다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정보를 잃을 수가 없게 되고 만약 해커가 침입한다고 하더라도 한명한명의 거래 장부를 지워야 하기때문에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머니투데이의 기사를 카피해 온것입니다. 신한, 우리 은행에서 일본 은행과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 송금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은행들은 계속해서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들을 이용해 은행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이 은행에 있어서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것은 해킹을 막는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상 블록체인 뜻과 블록체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외 가상화폐 용어는 하드포크 스냅샷 등이 있습니다. 포스팅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