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빗썸 서버 멈춤 손실액 보상 가능할까?

모나리사 2017. 11. 13. 17:59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비트코인 그리고 여러가지 가상화폐의 투자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하루아침에 100퍼센트를 넘나들며 아주 변동성이 큰 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너도나도 비트코인 이야기를 안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기도 하고 투기를 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인터넷에는 사람들이 자신이 하루만에 1억을 벌었다며 자랑글을 올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게 한두명이 아니라 여러명이라서 주식같은 것에도 관심이 없던 일반 시민들도 이것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빗썸 서버 멈춤 보상해줄까?


몇일 전 빗썸의 서버가 완전히 나가 버렸습니다. 그 당시가 바로 비트코인 캐시가 아주 많이 급등했을 때 였습니다. 하늘을 뚫고 미친듯이 솟구치는 가격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열광하기도 했고 매수하기 위해서 정말 불태웠을 것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빗썸의 서버가 터지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기존에 280만원 가량에 구매한 사람들이 난리가 났습니다. 거의 최고가에 구매를 하고 추세를 보면서 손절을 할것인지 계속 가져갈 것인지  생각을 해야하는데 생각할 시간, 거래할 곳도 없이 그냥 서버가 터져버려서 내려가는 금액을 볼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피해를 보았습니다. 이것이 보상이 가능할지가 의문인데 저번 사건때는 따로 보상이 없었다고 알고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서버 문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상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빗썸을 이용했던 사람들은 더 속이 터지는 경우입니다. 아무래도 세계 1등 가상화폐 거래소라고 그렇게 광고를 해놓고 지금 이런 상황까지 왔으니까요.


아래의 변동률을 보더라도 24시간 내에 상당한 변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거래는 실제 움직이는 것이 어떤 근거도 없이 오르고 내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예측할 수 없는 만큼 너무나 큰 위험입니다. 항상 주의하고 고위험 투자를 할 때는 자신이 감당되는 양만 하기 바랍니다.




아래는 어제 있었던 서버 문제 때문에 있었던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기사입니다. 이 서버 문제로 인해서 피해를 본 고객들이 빗썸 고객센터에서 밥을 지새우며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 사람은 2억가까이를 잃었다고 하는데 자신의 투자 실수로 잃어도 정말 힘들겠는데 손한번 못써보고 이렇게 돈을 날리면 정말 억울 하겠습니다.



빗썸 서버 다운 집단 소송의 카페도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회원수가 3000여명을 돌파하면서 집단 소송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피해 금액이 큰 만큼 어떻게 해결될지가 궁금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거래소는 아무리 서버가 과부하 된다고 해도 꼭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제대로 관리를 해야합니다. 정말 소중한 개개인의 재산을 투자하는 것이기 떄문에 꼭 보호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장난식으로 말합니다. 한강 물이 차가우니까 가상화폐 투자는 시도조차 하지마라고요. 아직까지 불안정한 가상화폐를 투자하지 말고 자신의 미래에 투자를 합시다.


결론적으로 빗썸 서버 멈춤으로 인해서 보상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세계 1위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이런식으로 운영한다는 것은 정말 말이 안됩니다. 어서 확실하게 대처 방안을 마련하고 하지 않으면 다른 거래소에게 밀리게 될것입니다.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안전한 금액만 적당히 투자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