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SLR과 미러리스 중에서 어떤 것을 구매할지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현재 점점 미러리스가 dslr을 넘어서고 있는 시점에서 dslr은 무겁고 장점이 점점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날로그적인 느낌과 감성은 계속 존재할 것이기 때문에 쉽게 없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DSLR은 캐논이 가장 유명하고, 미러리스는 소니가 가장 유명합니다. 제가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하는 이유가 여행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기존에 구입했던 액션캠 X3000R은 느낌있는 여행영상을 찍기에는 너무나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캐논 80d 렌즈 추천


캐논 디에스엘알은 정말 많은 렌즈를 호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니 카메라와의 차이에서 두드러지는 부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캐논 색감의 감성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정말 현실적이고 과장한 색감을 나타낸다면 캐논은 약간 따뜻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개인적으로도 캐논의 색감을 좋아해서 이번에 80d를 구매 목록에 올려놓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공부해볼 자료는 렌즈입니다. 축복렌즈, 여친렌즈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렌즈가 있는데 어떤것을 구매해야 좋을지 알아봅시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어떤렌즈가 필요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3가지 렌즈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저렴한 렌즈입니다. 번들렌즈 중에 하나인데요. EFS 18-55mm IS STM 으로 조리개 값은 F4~5.6 입니다. 표준렌즈로 초보자 분들이 이것 하나로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이것으로 dslr을 익힌 이후에 추후에 또 더 추가로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두번째 렌즈도 번들렌즈 입니다. EFS 18-135mm f/3.5-5.6 IS STM 으로 망원렌즈 입니다. 줌이 상당히 많이 되므로 초보자 분들이 아웃포커싱 하기에 좋습니다. 조작이 쉽고 고화질이기 때문에 이것을 선택하셔도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STM 보다는 신형 USM이 좋으므로 자금의 여유가 된다면 USM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EFS 18-135mm f/3.5-5.6 IS USM 렌즈입니다. 이것이 번들렌즈 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노렌즈로 유사품 STM과 유의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신형 USM으로 소음이 덜합니다.



마지막으로 축복렌즈 입니다. 조리개 값이 2.8로 상당히 빛을 많이 받아 들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가 꽤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현역으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고시장에서도 가장 핫한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막찍어도 그림이라고 하더라고요.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렌즈를 선택하는데 렌즈를 선택할 때는 어떤 렌즈가 가장 좋은 렌즈다. 라고 말을 할순 없고 자신이 필요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렌즈를 잘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상 캐논 렌즈 선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