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은 일반 윈도우와는 다르게 인터페이스 자체가 직관적이고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맥북을 사용할 때는 가끔 막히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제가 조금 더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포스팅을 할 때 중요한 점은 내가 막혔던 부분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배경화면을 변경하면서 여러가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이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여자친구나 연예인 사진으로 바꾸어 보고 싶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배경화면 내가 좋아하는 사진으로 변경 방법


맥북의 배경화면 변경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어려워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 사소한 것 하나라도 함께 공유하고 해결해 나가야겠습니다. 맥os시에라를 사용중에 있으며 맥북프로2017 논터치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치바가 있는 제품은 더 직관적이고 터치바로 할수 있는것이 많겠으나 굳이 터치바를 구매해서 활용하는 것 보다는 첫 맥북이라서 논터치바로 조금 더 단축키 활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구매 했습니다. 모르는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나갈수록 재미있는 컴퓨터 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환경이라 어렵기도 한데 정말 재밌습니다. 이미지를 보면서 배경화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저의 OS는 맥 시에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배경화면 변경하는 부분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다를 수도 있으니까 참조하세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데스크탑 배경 변경... 을 선택합니다. 우리 윈도우에서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 아래와 같이 APPLE 폴더에는 이렇게 멋진 시에라 산사진이 있습니다. 이 사진들 중에서 골라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다운받아 놓은 사진을 사용하고 싶다면 왼쪽 카테고리 아래부분의 +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의 크기와 화질이 꽤나 좋아야 맥북의 화면에 정말 멋지게 나올수 있습니다. 아마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은 맥북에서는 안어울릴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상 맥북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