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찾기 서비스 및 지도를 이용하는 것은 네이버 지도 다음지도를 비롯해서 구글지도까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앱이나 사이트는 네이버 지도인데요. 이번에 지도에 대해서 포스팅하게 되면서 다음이 카카오와 연계되어 있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다음지도도 네이버 지도와 마찬가지로 거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의 차이를 모를만큼 비슷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거의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마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등에서는 다음 지도를 사용할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물론 다음지도를 이용해서 내 위치정보를 보내고 하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음 길찾기 이용방법


다음에서는 지도를 가지고 있어서 길찾기를 통해서 쉽게 길을 찾아 갈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버스가 언제오는지 어떻게 환승을 하면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와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네비게이션이 제공되는 네이버지도와 달리 다음지도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나와있는 네비게이션 맵피와 티맵 등 많은 무료 앱들이 있기 때문에 굳이 제공하지 않아도 별로 상관이 없는 듯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조금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다음 지도를 활용하기 위해서 네이버 또는 어느 검색사이트이든 간에 다음지도라고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지도가 나오게 됩니다. 거의 다음을 네이버로 바꾸어 놓으면 네이버지도라고 착각할 수도 있을 만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하면 길을 찾아줍니다.




▼ 다음지도에서 제가 경기도청에서 수원시청까지의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보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환승이 있는지 없는지 몇번버스가 가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도보로 몇분을 걸어서 버스정류장까지 가야하는지 말입니다.


차를 사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로 네이버 지도와 함께 실시간 버스 상황을 함께 파악하며 다녔었는데 다음지도로 활용해도 되겠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꽤나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갈 때도 알 수 있습니다. 주유비와 택시비도 대략적인 금액을 알수 있고 여러가지 도로 환경을 반영해서 몇가지 안내를 해줍니다. 이번에 베타버전으로 생겨난 로드뷰 자동주행을 통해서 조금 더 현실적인 주행 상황을 볼 수 있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자전거를 타고 갈 때도 어느길로 가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데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언덕이 얼마나 가파르냐인데 이부분도 아래의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적의 길을 찾아서 갈 수 있어서 꽤나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원에는 자전거를 이용해서 출퇴근이나 교통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지만 다른지역에 가면 자전거를 정말 많이 타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참 좋겠습니다.


이상 다음 길찾기 자전거도로 환경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