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용량 정책때문에 32기가 같은 작은 용량을 구입하면 사진을 몇개 저장하지 않아도 용량이 너무 부족합니다. 전체적인 데이터는 거치고 있는 와중에 아이폰에서는 너무하게도 용량을 가지고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

 

16기가가 없어진 것만해도 감사하긴하지만 32기가로 시작해서 바로 128기가로 넘어가는 것도 아쉽습니다. 64기가가 라이트 유저한테는 딱 적당하기 때문이지요. 아마 64기가를 기본모델로 채택했다면 128기가 256기가가 조금 덜 팔렸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포토 사진 업로드 방법

 

아이폰에서 구글포토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작은 용량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사진을 저장할 공간이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뿐만아니라 요즘 사진 크기가 5mb는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구글포토는 이 용량에 대한 부담을 완전히 덜어줍니다. 왜냐하면 구글포토는 무제한 사진을 올릴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저도 네이버 클라우드만 이용을 하다가 이제는 구글포토로 사진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소중한 추억들 모두 간직해야 하잖아요?

 

구글포토에서 사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포토를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진 오른쪽 아래에 구름모양에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백업이 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 업로드 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진의 오른쪽 상단애 ●●● 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앨범에 추가, 기기원본 삭제 등이 있는데 기기에 있는 사진도 구글포토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하는것이니까 백업을 눌러서 업로드시켜줍니다.

 

 

▼ 아래와 같이 파일 업로드 중이 뜨고 조금만 기다리면 됩니다.

 

 

▼ 다시 구글포토의 사진첩에 들어가면 구름모양/ 이 사라진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 상태입니다.

 

이상 구글포토 사진 업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