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료를 올리기 위해서 pdf로 된 파일을 올리기도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10메가 이상의 용량을 가진 첨부파일은 첨부를 할수가 없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그 이상의 용량이라면 용량을 줄이거나 잘라서 나누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pdf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은 쉬웠습니다. 다행히도 인터넷에 바로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도 있고해서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한다면 바이러스 위험이 있을것 같은데 말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Pdf 파일 나누기


저는 아이패드로 블로그를 작성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앱이 있는지 없는지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한 작업인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앱이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pdf 파일을 관리하는 앱을 찾았습니다.

피디에프파일은 아이패드로 인터넷 상에서 그냥 나누거나 파일을 줄이거나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파일을 관리하기에는 아무래도 앱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판단을 해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편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pdf 파일 나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앱이나 프로그램을 깔기 싫다면 그냥 사이트에 들어가서 파일을 올리고 작업을 한 파일을 다시 내려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도 아주 편리합니다.



ㅇ. 아이러브 PDF 앱을 다운받고 PDF 병합 혹은 분리 그리고 압축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글을 올리기 위해서 10메가 이하로 분리를 해야하는데요. 혹은 압축을 해야해서 이 앱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ㅇ. 분리는 범위별 분리 그리고 고정 범위 혹은 페이지 가져오기를 통해서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범위별 분리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120페이지인 것을 두개로 나눌수 있습니다. 아니 여러개로도 나눌수가 있습니다.



ㅇ. 이렇게 범위를 지정해주면 지정해준 범위로 파일이 두개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여러개로 분리를 하고 싶다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이상 pdf 파일 나누기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