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날에 따라서 부모님의 용돈을 드릴때도 있고 그냥 식사 한끼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용돈을 드리는것에 대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느정도의 기준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 부모님에게는 자랑거리일지도 모르니까요.

특히 동네 아줌마들은 모여서 우리 아들이 뭘해줬다고 말하면서 자랑하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그러니까 기를 살려주는 셈 치고 적어도 다른사람들 하는 기준에는 부합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적어도 우리 집 주변에 있는 사람만큼은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어버이날 부모님 용돈 얼마나 드리는지


어버이날이라고 해서 무조건 용돈을 드려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들 딸이 엄청나게 힘들게 살고 있는데 용돈을 받고 싶어하는 부모님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형편이 된다면 부모님에게 선물 하나쯤은 할수 있는 자식이 되면 좋겠지요.

이런 용돈을 드리는 것에 대해서 의견이 다양합니다. 사람마다 형편이 다르기 때문에 적어도 이정도는 줘야한다는 기준이 있을수도 없고 평균적으로 이정도는 주더라라는 평균도 있을수가 없습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추어 주면 됩니다.

그래도 궁금하니까 다들 얼마나 용돈을 드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어버이날에 사람들이 가장 많은 비율로 소비하는 금액이 10-30만원으로 40퍼센트 가까이가 응답했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5-10만원 그리고 5만원 미만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사실 이 금액의 비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경제 여건에 따라서 부모님에게 드릴수 있는 금액이 다르겠지요.



ㅇ. 막 취업을 해서 첫 어버이날을 맞이했다면 올해는 더 많은 금액을 드릴수도 있는 것이고요. 여러가지 사정에 따라서 금액은 달라질수 있을 것입니다. 금액보다는 준비했다는 마음이 더 중요한 것이니까 부담갖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 어버이날 부모님 용돈 얼마나 드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