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강아지를 참 좋아합니다. 강아지는 내가 어떻게 하던지 나에게 꼬리를 흔들고 무한 사랑을 주는 동물이기 때문인데요. 어쩔때 보면 참 불쌍한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계속해서 예뻐해달라고 꼬리를 흔들고 아부하는것 같으니까요.

그런데 이런 동물이 저는 정말 좋습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우니까요. 하지만 집에서 애완동물을 키울수가 없는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집이 우리집이 아니기도 하고 돌봐줄 사람이 없기 때문이지요. 아이를 키우는것과 같다고 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동물 아이큐 순위


사람도 어쩌면 한 동물에 속하는 것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인간은 생각을 할수 있는 동물이라는 점에서 다른 동물과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이성적으로 좀 더 사고를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어쩔때는 동물보다 못한놈도 있잖아요.

요즘 유튜브같은데서 보면 강아지가 참 똑똑한 아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안내하는 안내견들은 정말 똑똑합니다. 개도 그 종류에 따라서 똑똑한 아이가 있고 말썽만 부리는 아이가 따로 있더라고요. 다른 동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동물의 아이큐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가장 똑똑한 동물은 보노보 침팬지입니다. 아이큐가 120정도 된다고 합니다. 어쩌면 일반 인간들보다 훨씬 높은 수치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사람과 수화도 가능하고 그들만의 문화도 있다고 하네요. 정말 똑똑하네요.



ㅇ. 두번째로 범고래입니다. 아이큐가 90입니다. 해양생물계에서 가장 최상위 포식자라고 하는데요. 지능이 매우 높아서 사회성을 가지고 부족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돌고래같이 생긴 범고래는 역시 아이큐가 엄청 높네요. 돌고래도 그렇게 머리가 좋다고 하잖아요.

세번째는 돌고래입니다. 돌고래는 80정도의 아이큐를 갖고 있는데 돌고래가 똑똑한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요.
네번째는 코끼리입니다. 코끼리의 아이큐는 70정도라고 하는데요. 학습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는 돼지입니다. 은근히 돼지가 아이큐 65로 높은 편이네요.



이상 동물의 아이큐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