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를 자르는 것은 우리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입니다. 머리를 자르지 않는 사람도 세계에는 존재 하겠지만 이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으면 지저분하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이 자를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야 깔끔해지니까요.

머리카락이 죽어서도 자란다는 말을 들어보았습니다. 우리의 의지와는 다르게 머리카락은 알아서 자라는 것입니다. 자라지 않고 일정 수준에서 멈추어 있는 것은 눈썹이나 특정 부위의 것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생각해보니 눈썹은 계속 자라지 않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머리카락이 계속 자라는 이유


우리 몸에서 끝없이 자라는 털은 머리카락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털이든지 특정 한계를 지니는 것 같은데 이 머리카락은 한도 없이 자랍니다. 옛 우리 조상들은 부모가 주신 것은 모두 함부로하지 않는다고 하여서 머리카락도 자르지 않았었습니다.

지금은 그런시대가 지났지요. 이런 풍습을 보면 가끔 무엇이든 내맘대로 한다고 해서 그것이 나중에는 개혁가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점점 시대가 변해가면서 우리는 무엇이 맞고 무엇이 틀린 삶인지 구분하기 힘들어졌으니까요.

아무튼 우리의 머리카락이 계속 자라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머리카락이 자라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머리카락은 죽은 세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계속해서 세포가 죽고 생성되고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머리카락은 죽은 세포입니다.

우리 몸에서 죽은 세포가 머리카락으로 가게 되는데 머리카락을 잡아 당겨서 아픈 이유는 살아있는 모낭이 있기 때문입니다.



ㅇ. 머리카락의 수명은 2-5년정도인데요. 머리카락이 그 이상 되면 계속 자라지 못하고 새로 나는 것과 끊기고 떨어지는 것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머리카락이 자라나는데는 한계가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머리카락이 엄청 긴 사람은 정말로 머리카락 관리를 잘 해준것이지요.



이상 머리카락이 계속해서 자라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은 죽은세포이기 때문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