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막귀라서 어떤 좋은 스피커로 듣는다던지 헤드폰으로 듣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만 느끼기에 불쾌한 것은 없어야 하는데 그정도만 되면 노래를 듣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소리에 예민한 사람이 종종 있더라고요.

좋은 헤드폰으로 노래를 들어보았는데도 사실 차이를 잘 못느끼겠더라고요. 무엇보다 노이즈캔슬링만 되면 요즘에는 진짜 더할나위없습니다. 이번에 나온 에어팟 프로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뛰어나서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음향장비 3.5파이 5.5파이


음향 쪽은 일하면서 들을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제외하고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디지털 피아노를 구매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관련해서 궁금한점들이 생기더라고요. 그 중에 하나가 이어폰 단자입니다. 이어폰 단자가 핸드폰과는 좀 다르더라고요.

좀 이해할수가 없는것이 이런 모든것들이 그냥 usb c포트라는지 어떤 한가지로 통일되면 안될까요? 아마 자체 내에서 연결된 케이블이 다르니까 그렇겠지요. Usb로 헤드폰을 들을수는 없는 것일까요? 아마 될것입니다. 이어팟은 라이트닝으로 노래를 들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헤드폰에서도 3.5파이와 5.5파이 등으로 나누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부분의 사람들은 3.5파이 단자에 익숙할 것입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예전의 핸드폰들은 3.5파이 이어폰잭을 사용했으니까요. 그런데 이 이어폰잭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왜 그런것일까요? 차이는 있을까요?




ㅇ. 3.5파이와 5.5파이 이어폰잭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성능상도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5.5파이 이어폰잭이 나왔다면 핸드폰이나 소형기기에 이어폰잭을 넣기 위해서 3.5파이 잭을 새롭게 만들었다고 보면 됩니다.

그게 통일 되지 않으니까 젠더가 생겨난것입니다.



이상 음향장비에서 3.5파이와 5.5파이의 이어폰의 차이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