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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금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 부분이 모두 다 전기차 관련주입니다.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주인데요. 이제 스마트폰의 시대가 온것 처럼 배터리가 엄청나게 성장을 할때라고 보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기에 관련해서 꼭 필요한 것이니까요.

전기차에 필요한 배터리를 개발하는데 선점을 하게 되면 그 시장은 엄청나게 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배터리 시장이 자동차 회사가 가져가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문득 전기차 완성업체는 곧 배터리 업체가 되지 않을까도 생각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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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수명


전기차 배터리가 한번 충전게 2000키로씩 탈수 있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그러면 전기차로 어딜 다니는 것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연료비 자체가 기름을 넣는것보다 훨씬 저렴하니까 말입니다.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이런 배터리 신기술을 개발한다면 그곳은 엄청나게 주식이 뛰어 오를 것입니다. 그런것을 보는 눈이 있어야하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전기차의 배터리는 평생 사용하지 못합니다. 모든 배터리가 그러하듯이 노후화되고 기능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전기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에 몇년 후에 교체를 해야한다는 가이드라인은 정할수가 없습니다. 사람마다 사용환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핸드폰의 경우에도 사람마다 엄청나게 빨리 교체를 해야하는 사람이 있고 몇년을 써도 배터리가 100퍼센트 효율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이 배터리 효율이 70퍼센트 이하로 떨어지면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이 전기차의 배터리 효율이 빨리 안좋아질까요?




ㅇ. 아래는 테슬라 모델S의 배터리 효율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20만 키로를 탄 모델S가 90퍼센트의 배터리 성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충전을 항상 완전충전시키지 않고 적정까지만 충전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배터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충전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테슬라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에서도 수치가 있지만 테슬라만큼 잘나오는 배터리 효율을 가진 제조사는 없었습니다. 제조사마다 같은 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소프트웨어적으로 시스템적으로 다르게 설계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상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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